Home > 커뮤니티 > 언론기사

언론기사

제목 [경기일보] 부천시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도시 선정기념 제1회 부천기부런 개최
글쓴이 관리자 작성일 2019-09-09
첨부 조회수 88
URL



황금빛 대장동 벌판에서 펼쳐지는 마라톤레이스!.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도시로 부천시가 선정된 것을 기념하는 ‘제1회 부천기부런’이 부천 오정대공원에서 열린다.
 

제1회 부천기부런은 부천시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과 부천희망재단의 공동주최로 오는 28일 오전 9시부터 키즈 1km, 3Km, 5Km, 10Km 4개 부문에서 선수 및 가족 1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오정대공원에서 출발, 대장동 벌판을 가로지르는 코스로 진행된다.
 

대장동 벌판은 부천의 허파로도 불리는 곳이며, 일대에서는 멸종위기종 맹꽁이 서식지가 있다. 공원도로부터 들녘에 있는 비포장도로까지 다양한 길을 걸으며 도시와 자연을 함께 만날 수 있다.
 

제1회 기부런은 행사참여비가 부천시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에 전달되어 노인 돌봄 케어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 입상자는 상장과 함께 부상이 수여되며, 기념품으로 티셔츠와 완주 메달이 전달된다.
 

부천희망재단 정인조 이사장은 “도시와 자연이 남아있는 부천에서 이웃을 돕기 위한 마라톤 행사를 개최하게 되어 기쁘다”며 “건강과 즐거움 뿐만 아니라 나눔이 함께하는 이번 마라톤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부천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커뮤니티케어 추진단장 조규석 부이사장은 “지역사회 통합돌봄은 시민의 참여가 중요하다”며 “부천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은 이번 통합돌봄 사업으로 이웃돌봄을 실천할 수 있는 건강리더를 양성할 예정이며, 마라톤대회를 통해 이웃돌봄을 함께할 수 있는 지역주민을 많이 만날 수 있기 바란다”고 말했다.
 

대회신청은 홈페이지(http://www.bucheongiverun.org)에서 PC 및 모바일 모두 가능하고 참가비는 기부금 영수증이 발급된다. 부천=오세광기자

 

 

출처 : 경기일보(http://www.kyeonggi.com)
http://www.kyeonggi.com/news/articleView.html?idxno=2160259

 

댓글 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